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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 진출해야 하는 이유

2022년 14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온라인 판매의 상당한 성장과 수요 증가에 힘입어 2030년에는 898억 7,6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글로벌 확장성 및 경제적 매력

2022년 전 세계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 규모는 140억 달러였으며 2030년에는 898억 7,62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간 성장률이 26.1%에 달하는 이 시장은 높은 수익성과 확장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특히 북미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성장은 이 시장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가 상당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온라인 시장에서의 눈에 띄는 성장

2015년부터 2022년까지 온라인 매출은 4배 증가했습니다. 2023년에는 전체 매출의 20% 이상이 온라인에서 이루어졌으며, 2027년까지 온라인 매출의 연간 성장률은 12%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북미와 아시아에서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지는데, 집에서 배송받을 수 있는 온라인 채널이 홈 뷰티 디바이스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채널에는 물리적 장벽이 없기 때문에 뷰티 브랜드는 더 넓은 시장 접근성과 더 빠른 고객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인한 홈 뷰티 디바이스 수요 증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셀프 뷰티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팬데믹 이후에는 사회 활동이 활발해지고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관심은 계속해서 수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모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광선 치료와 노화 방지 치료 역시 지역, 국가, 연령, 인종에 따라 다양한 수요를 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북미에서는 제모와 광선 치료가 인기 있는 반면, 아시아에서는 안티에이징과 미백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 고물가와 경제 위기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소비 트렌드에 맞춘 성장

전 세계적으로 경제가 불확실하고 물가가 높은 상황에서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는 미용실이나 스파를 방문하는 대신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합니다. 홈 뷰티 디바이스는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편안하게 전문가 수준의 스킨케어를 즐길 수 있게 해주며,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잠재적으로 수익성 있는 투자처가 될 수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및 전자상거래에 최적화된 아이템

글로벌 뷰티 브랜드는 유명 모델을 기용하여 차별화할 수 있지만, 제품 특성 및 최근 마케팅 트렌드를 보면 소비자 리뷰와 소셜 마케팅의 영향력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 채널은 소비자 리뷰와 인플루언서 추천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 글로벌 기업의 진출에도 불구하고 소규모 뷰티 브랜드를 위한 블루오션 시장

파나소닉, 필립스와 같은 주요 전자 기업뿐만 아니라 LED 마스크와 클렌징 디바이스를 보유한 뉴트로지나 같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도 이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로레알은 AI를 활용해 피부 상태를 분석하고 맞춤형 화장품을 생산하는 맞춤형 립 컬러 제조 기기 '퍼소'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에도 불구하고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실제 시장 점유율은 브랜드 명성에 비해 높지 않습니다. 대신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기업들이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의 블루오션 기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미래 홈 스킨케어 디바이스 시장에서 AI 통합의 중요성

필립스, 뉴트로지나, 로레알과 같은 기업들은 AI 스마트 케어로 알려진 AI 피부 진단 도구와 맞춤형 화장품 제조 장치를 선보였습니다. 포레오 루나 포포 AI 페이셜 브러시는 현재 AI 스마트 케어를 접목한 홈 스킨케어 디바이스로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AI 스마트 케어 홈 스킨케어 디바이스가 시장에 쏟아져 나와 글로벌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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